본문 바로가기

4=========================/기업가정신 다이어리

나는 나비...


YB노래중에 '나는 나비'라는 노래가 있다. 

<나는 나비 by YB>


내 모습이 보이지 않아
앞길도 보이지 않아
나는 아주 작은 애벌레
살이 터져 허물벗어
한번 두번 다시
나는 상처 많은 번데기

추운 겨울이 다가와
힘겨울지도 몰라
봄바람이 불어오면
이젠 나의 꿈을 찾아 날아

날개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꺼야
노래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날개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꺼야
노래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거미줄을 피해 날아
꽃을 찾아 날아
사마귀를 피해 날아
꽃을 찾아 날아
꽃들의 사랑을 전하는 나비

날개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꺼야
노래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날개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꺼야
노래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날개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꺼야
노래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오늘 고3 수업하는데 왜이렇게 학생들 뒷모습이 짠하던지...잠시 쉬는 5분동안 너나 할 것없이 눈 붙이고 자는 모습이 참 짠해보였다. 보이지 않고 불안한 미래. 수능이 끝나고 나는 어떤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하고 있을지 상상하며, 그 12년동안의 입시생활을 마감할 '수능'이라는 시험하나만 바라보며 공부하는 그대들이여...

아직 너희들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존재들이다. 어떤 대학에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중에 어떻게 살아갈지가 더욱 중요한 세상이다. 아직 완전한 모습이 갖춰지지 않은 너희들은 후에 온 세상을 훨훨 날아가는 나비처럼 아름답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힘내라!!!


'4========================= > 기업가정신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른 관점...  (0) 2014.12.20
달려라, 스티브!!!  (0) 2014.11.29
제갈무후...  (0) 2013.09.21
다이하드...  (0) 2013.07.14
약속...  (1) 2012.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