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업가정신 다이어리

중간점검...


9개월이 지난 지금, 아직 올해도 4개월 가까이 남은 시점에서 올한해를 점검해본다. 초반의 파이팅 넘쳤던 의욕에서 요즘은 매너리즘으로 인한 사기와 의욕의 저하. 거기에 나태함이 더해져 생각만큼 잘 되고 있지 않다. 


금요일의 어느 한 사건으로 인해, 더이상 이렇게 가서는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한번 달리기 위해 발버둥치고있다. 임시적인 처방이 아닌 장기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 앞으로 더 성장하기위해 '나'와 나의 '일'을 다시한번 점검하고 있다.


해야 할 일들은 상당히 많았고, 잠재적인 리스크와 문제점들이 눈에 보이면서 빨리 해결하지 않으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일요일 오후 10시가 훌쩍 가까워진 이 시간에도 퇴근하지 않고 남아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항상 나는 무언가 일이 터지고 나서야 움직이는데, 지금도 그러한 듯하다. 좀 나의 이러한 나태함과 무딘 감각좀 해결하고 싶다.


사업을 시작한지 9개월이 되도록 나는 처음에 의도했던 것과는 다르게 무언가 주도적으로 해나가고 있지 않고 있었고, 이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었다. 아직 올해가 끝나지 않았다. 연말에는 웃으면서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 날마다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고 실천에 옮겨보자. 


한꺼번에 많은 것을 할 수 없으니, 하루에 하나라도 '실천'하는 나를 만들자.


연말에는 웃으며 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도록 해야지.

화이팅.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해낼 수 있다.

나는 해냈다.

'4========================= > 기업가정신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고프고 힘들어도 행복했었다.  (0) 2019.05.13
진정한 기업가의 길에 들어서다.  (0) 2018.10.19
분석...  (0) 2018.09.08
복이 터졌네...  (0) 2017.12.07
소중함...  (0) 2017.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