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국내일주 준비과정

새로운 도약...기업가정신 국내일주


(1997년 스티브 잡스의 복귀후 내걸었던 'APPLE'의 표어)

'Think different'
필자가 좋아하는 문구이다. 문법적으로 오류라는 말이 많은 표어이기는 하지만, 사실대로 표기하면 'Think differently'라고 표기하는게 맞겠지만...
'다르게 생각하라'라는 의미는 양쪽다 포함이 되기때문에 크게 문제삼고 싶지는 않다.

한동안 아무것도 되는것이 없어서 침체기를 보냈던 것은 사실이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에 대한 해답은 나 자신에 대한 컨트롤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이었고, 그에 대한 해결책 혹은 실마리를 찾게되었다.

뭐든지 혼자서 일을 처리하려하는 나의 업무스타일 때문에, 주변인들과의 소통이 부족했음을 알게되었다. 오늘 경수와 프로젝트의 해결방안에 대해 무척 긴 시간동안 얘기를 나누었다.

현재 우리 프로젝트는 무척 힘든 시기를 보내고있다. 모두에게 잔인할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그 문제점이 필자는 필자 본인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긴 시간동안의 대화의 결론은 하나였다. 다시 시작하자.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자라는 명료하지만 중요한 결론을 이끌어냈다.

문제점을 하나하나 끄집어 내어 그 해결방안을 얘기하는데 무려 3시간이나 소요되었다.

사실 나에게 필요했던 것은 내 자신에 대한 각성이 아니라 주변인들과의 의사소통이었을지도 모른다. 항상 사무실에 혼자 틀어박혀 생각하다보니 생각의 한계에 부딫히게 되고, 나만의 생각속에서 해결책을 강구하다보니 다양한 생각을 하지 못했던게 주 요인이었다.

이번주가 어떻게 진행될지 무척이나 설레인다. 얼마만에 이런 느낌을 갖는건지...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기위해 절실함을 갖고 실천해보자.

나는 할 수있다. 나는 해낼 수 있다.
우리는 할 수있다!!!